아내와 여자친구는 이것 때문에 당신을 거절합니다!

오늘은 오래된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아무런 관계가 없는 ‘리스’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반에 사귈 때에는 누구보다 뜨거웠는데, 도대체 왜 열정이 다 사라진걸까요?

원인이 남자에 있는 걸까요?

아니면 여자에 있는 걸까요?

오래된 연인이 관계에 소원해 지는 이유

1. 커뮤니케이션의 부재

결혼 생활이나 연인 생활에서 관계에 대한 대화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맨정신에 말로 꺼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런 대화가 부끄럽다는 이유로 서로 피하고 말을 하지 않으면 밤에 나누는 사랑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계속 만나고 본다고 그 관계까지 깊어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혹시 관계에 있어 멀어지거나 소원해진 커플이 있다면, 용기내서 오늘부터 원하는 관계와 방식에 대해 말해보세요.

처음이 어렵지, 다시 뜨거운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다.

2. 비현실적인 기대

두번째는 비현실적인 기대가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관계를 나누면 100% 절정을 향해 달려가야 하고, 뭔가 폭죽이 터지는 느낌이 들어야만 할 것 같다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우리가 자주보는 동영상에서처럼 강렬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인 관계에 있어서 만큼은 판타지가 있어야 하고 뭔가 너무 큰 것을 기대합니다.

이처럼 기대가 크다보니 실망도 커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밤에 나누는 사랑에 대해 멀어지게 되는겁니다.

잘 하는 것보다는 즐기는 것에 집중하세요. 이게 포인트 입니다.

정서적인 만족감과 친밀감 형성이 무엇보다 우선순위에 있어야 합니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심하면 그 누구를 막론하고, 욕구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그렇기 떄문에 스트레스에 대한 것을 상대방과 이야기를 잘 나눠야 합니다.

만약 아이가 태어난 이후 육아 스트레스가 든다면, 이것을 서로 대화를 통해 잘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통계에 따른 리스부부가 된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이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였다고 해요.

그만큼 스트레스는 두 사람의 관계를 떨어뜨려 놓는데 큰 작용을 합니다.

이것을 대화로 지혜롭게 풀어야지, 말을 하지 않으면 욕구 불만이 쌓여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너게 됩니다.

특히 육아 스트레스는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받기 때문에, 남성들이 여성들의 입장을 이해해 줘야 합니다.

여기서 명심하셔야 할 것은 부부사이에 있어 최우선은 아이가 아니라, 부부가 되어야 하는 겁니다.

남자는 아내가 최우선이 되어야 하고, 여자는 남편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아이가 2순위인 집이 더욱 행복하고 화목하게 지낸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4. 두려움

오늘은 제대로 느낄 수 있을까, 오늘 만족 시킬 수 있을까와 같은 일종의 두려움은 심리적에서만 그치지 않습니다.

신체적으로도 강하게 오는데요.

이러한 생각을 하면 할수록 관계를 했을시에 만족하지 못할 확률이 엄청 크다고 합니다.

두려움은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시키고, 불안과 두려움의 호르몬이 체내에서 분비되면 우리는 그 관계를 온전하게 즐길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두려운 감정을 가지고 관계를 나누게 된다면, 관계를 했을시에 불만족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 결국 리스관계가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오래된 커플 사이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