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동전 하나만 있으면 달달하고 맛있는 수박을 고를 수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그 방법이 무엇인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 제대로 고르는 법
먼저 수박을 손으로 통통 두드려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실텐데요.
실제로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오히려 수박에 멍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암수박을 골라라!
수박에는 암수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모두가 같은 수박이 절대 아닙니다. 당도가 높은 수박이 바로 암수박인데요.
암수박을 구별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동전을 활용해서 수박 꼭지 반대의 아랫부분인 밑동 부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밑동 부분이 크기가 작은 것이 당도가 높은 것이며, 지름이 1cm보다 작으면 암수박이고, 동전만하면 숫수박으로 보면 됩니다.
상처 있는 수박을 찾자
수박 표면에 있는 상처는 벌이 수정한 횟수로, 상처 모양이 많을수록 당도가 높습니다.
반면에 노란 얼룩이 있는 수박은 피해야 합니다. 이런 수박은 양분이 고르게 퍼져 있지 않아서, 당도가 낮은 수박입니다.
수박줄의 경계가 뚜렷한 수박을 찾자
햇볕을 온전하게 받은 수박은 수박줄의 경계가 뚜렷합니다.
수박줄의 검은색이 선명하고, 한줄로 잘 이어져 있는 수박을 고른 후 그 중 검은 줄을 따라 힘줄처럼 튀어나온 수박이 당도가 높은 수박입니다.
하얀 가루가 있는 수박을 고르자
하얀 가루가 묻은 수박을 고르세요.
농약이라고 오해하거나 지저분하다고 넘기지 마시고, 수박의 당도가 높아 표면 밖으로 나온 것입니다.
앞으로 수박을 고를 때, 밑동 크기가 작고 갈색 상처가 있거나 수박줄이 선명하게 그려져 있고, 하얀 분가루가 묻은 수박을 고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