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고민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입냄새죠.
아침에 일어나면 어김없이 내 머릿속을 울리는 나의 입냄새.
남들이 내 입냄새를 맡으면 얼마나 곤혹스러울까 생각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입냄새 제거하는 확실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만 해도 확실하게 사라지니 놓치지 말고 꼭 시도해 보세요.
지금 당신의 치아에도 있는 이것
흔히 입에서 나는 냄새라고 해서 이똥이라고 하죠? 의학적인 용어로 플라그라고 합니다.
사람들의 치아 사이에 끼어있는 이 플라그가 입냄새의 원인이라고 해요!
입냄새 안나는 꿀팁
보통 식사를 하고 나면 치아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끼어있습니다. 바로 양치를 하면 좋은데요. 그렇지 않고 바로 커피를 마시러 가거나 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치간칫솔이나 치실을 항상 챙겨다니세요.
치간칫솔과 치실로 치아 사이에 낀 찌꺼기를 빼 주세요. 그렇게 하시고 물이나 가글로 한번 행궈주시면 입냄새가 절대 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치아의사 원장님이 직접 알려주는 꿀팁이니 입냄새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해 보세요.
입냄새의 원인은 플라그만 있나?
입냄새의 주 원인은 플라그라고 합니다. 하지만 플라그 주위에 다양한 세균들이 서식하면서 배출하는 배설물들에 의해서도 입냄새가 난다고 해요.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입냄새는?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한가지가 있어요. 바로 자고 일어나서의 입냄새죠.
자기전에 양치도 했고 청결하게 유지했다고 생각하는데 왜 입냄새가 나는 걸까요?
제대로 음식물이 제거가 되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음식물 제거가 잘 안되는 사람
- 치아가 고르지 않음
- 크라운 치료를 한 사람
- 맞닿는 치아 인레이 치료
이러한 사람들은 음식물 제거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이런 분들은 자기전에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해서 음식물을 완전하게 제거해 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밤에는 세균이 음식물을 찾아서 먹고 분해하면서 여러가지 화합물질을 배설해서 입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또한 밤에는 입속의 침이 분비가 잘 되지 않아서 세균 번식에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침은 세균을 죽이는 역할을 하는데, 입안의 침샘이 말라있으니 세균이 최대로 번식하는거죠!
아침에 입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그렇다면 침을 더 많이 배출하면 입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맞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아침에 침을 조금 빠르게 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몸을 움직이는 것이라고 해요.
고개를 좌우로 돌리고, 허리를 돌리고 하면 아래앞이 뒤에 침이 생성된다고 해요.
이렇게 침이 나오게 되면서 신기하게도 입냄새는 제거된다고 해요.
스트레칭이라고 정해져 있는 스트레칭이 아니어도 본인의 몸을 왔다갔다 하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입냄새 제거하는 방법을 공유해 보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