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이해서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여름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아마 지긋지긋한 모기가 생각나실겁니다.
놀랍게도 이런옷을 입으면 절대 모기에 물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여름철 모기에 물리지 않는 꿀팁도 알려드리니, 꼭 한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
1. 옷색깔에 주의하자
가장먼저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서는 검은색, 갈색, 청남색 등 어두운 계열의 옷을 절대로 입어서는 안됩니다.
플로리다대 곤충학과의 조나단 데이 박사의 수년간의 연구결과에 따름녀 모기는 밝은색보다 짙은색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밝은색 계열의 옷을 입게되면 모기는 어두운색 옷을 입은 사람을 찾아가게 됩니다.
해수욕장이나 피서지를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꼭 기억하세요.
2. 살이 쪘다면 다이어트를 시작하자.
놀랍게도 살이찐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모기에 물릴 확률이 훨씬 높은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살이쪄서 몸집이 큰 사람은 신진대사량이 높아서 몸에서 이산화탄소를 많이 내뿜는데요.
이는 모기가 흡혈 대상을 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모기는 눈으로 움직이는 물체를 판단하기 전에 공기 중에 퍼져있는 적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먼저 따라 움직이는데요.
살찐 사람일 수록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잘때 선풍기를 틀자.
사람한테는 선풍기는 큰 바람이 아닙니다.
하지만, 모기에게 있어서 선풍기는 태풍의 10배와 같다고 하는데요.
내가 자는 쪽을 향해서 약한 바람을 틀어 놓기만해도 모기에 절대 물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선풍기를 강풍으로 틀면 모기를 2~3m 밖으로까지 쫓아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선풍기 바람은 사람의 체취를 분산시켜서 모기가 우리 몸을 목표물로 설정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4. 술은 절대 피하자
여름철에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밤에 술을 마시는 사람일수록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모기는 후각기관이 엄청 발달해 있습니다.
땀, 암모니아 등의 냄새를 잘 맡는데요. 음주 후에 열과 땀이 많아지고 알코올 분해로 생기는 요산, 암모니아는 모기를 유혹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고 잠을 자는 것은 모기에게 자신을 물어도 좋다고 말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하니, 여름철에 과도한 음주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5. 허브 오일을 바르자.
모기는 허브냄새를 극도로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브 오일만 몸에 바르고 자도 모기에 물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귀밑이나 손목 등 자주 물리는 곳에 허브 오일을 살짝만 발라주세요.